[단독]'이정재 깐부' 오영수, '깐부치킨' 모델 제의 받아. 그런데 대답이…

입력
수정2021.10.07. 오전 9:06
기사원문
이정혁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에서 배우 이정재의 '깐부'가 됐던 배우 오영수. 사진제공=넷플릭스
'이정재 깐부' 오영수의 '깐부치킨' 광고 촬영 성사 여부를 놓고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1번 참가자 오일남을 연기한 배우 오영수는 연기 경력 58년의 대배우.

연극·드라마·영화 등 출연 작품이 200여편이 넘지만, 요즘 MZ세대에겐 '스님 전문 배우'로 더 익숙하다. 영화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 등 각종 작품에서 스님 연기를 맡아왔기 때문.

그러나 이번 '오징어 게임'을 통해 뜨거운 인기를 얻으면서, '어린' 팬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오징어 게임'에 열광한 팬들은 특히 극중 오일남이 주인공 성기훈(이정재)에게 구슬치기를 할 때 '깐부'를 하자고 한 것에 착안, 치킨 프랜차이즈 '깐부치킨'의 모델로 나서야하지 않느냐 등의 응원을 보내고 있다.

이와 관련 '깐부치킨'이 실제 오영수에게 모델 제안을 했던 것이 밝혀저 화제다.

사진제공=넷플릭스
'깐부치킨' 측은 "'오징어 게임'을 본 분들이 자발적으로 각종 밈(meme 특정 장면이나 동영상을 이용해 인터넷에 유행할 만한 콘텐츠로 재가공하는 것)을 만들거나 하면서 '깐부' 오일남을 모델로 한 광고를 찍어달라는 부탁이 많았다"며 "조심스럽게 광고 촬영을 제안했으나, 혹시라도 연기자 본인이 광고 내에서 작품 속 단어를 직접 언급함으로써 작품 내에서 연기한 장면의 의미가 흐려지지 않을까 우려되어 해당 브랜드의 광고 모델 제의를 여러 차례에 걸쳐 정중히 고사하였다"고 밝혔다.

오영수는 동국대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뒤 1963년부터 극단 광장의 단원으로 활동했다. 스크린에는 1965년 '갯마을'로 데뷔했으며, 1979년 동아연극상 남자연기상 ,1994년 백상예술대상 남자연기상, 2000년 한국연극협회 연기상을 받았다.

이번 '오징어 게임'에선 이정재와 구슬치기를 할 때 '깐부'를 하자고 먼저 제안하는 내용이 나오는데, '깐부'는 딱지치기, 구슬치기 등의 놀이를 할 때 같은 편을 뜻한다. '깐부가 되면' 딱지나 구슬 등을 공동관리하면서 힘을 키울 수 있게 된다. 국립국어원의 표준어대사전엔 등록되어 있지 않은 말로, 평안도 방언이라는 해석도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인 '깐부치킨'의 '깐부' 또한 같은 뜻으로, 프랜차이즈 측은 홈페이지에서 '깐부'에 대해 '어린 시절 새끼손가락 마주 걸어 편을 함께하던 내 팀, 짝궁, 동지를 뜻한다'고 설명해놓았다.

한편 '깐부치킨'은 '오징어 게임' 인기에 발맞춰 신제품을 출시, 화제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배우 이정재. 사진제공=넷플릭스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오늘의 엔터 랭킹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