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콜라·커피 마신 게 죄? 허윤진→필릭스 향한 해외팬 '도넘은 간섭' [SC이슈]

사진=스트레이키즈 공식SNS, 스포츠조선DB[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르세라핌 허윤진에 이어 스트레이키즈 필릭스도 코카콜라를 마셨다는 이유로 비난의 중심이 됐다. K-팝 스타들을 향한 해외팬들의 간섭이 점점 도를 넘고 있다.

지난 17일 필릭스는 치킨을 먹으며 SNS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팬들과 소통하며 치킨을 먹던 필릭스는 "어떤 음료수를 마시냐"는 팬들의 질문에 코카콜라 상표를 보여줬고 이에 해외 팬들은 필릭스가 코카콜라를 소비한 것에 대해 지적했다. 결국 필릭스는 "코카콜라 병을 보여줘서 미안하다. 누구의 감정도 상하게 할 생각은 없었다. 다음에는 그러지 않겠다"며 공개사과까지 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팬들이 코카콜라 소비를 가지고 지적한 이유는 코카콜라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도 러시아에서 영업을 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에 국내 팬들은 "지나친 간섭"이라며 눈살을 찌푸렸다.

해외 팬들의 간섭은 이뿐만이 아니다. 최근 르세라핌 허윤진이 스타벅스 커피를 마셨다는 이유로 악플 테러를 당했다. 허윤진의 계정에는 허윤진이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는 모습이 포착되자 "책임감을 느껴라", "스타벅스 불매해라", "제발 자신을 교육 좀" 등의 지적이 쏟아졌다.

지난해 10월 스타벅스 노조가 SNS를 통해 팔레스타인 지지 의사를 표했는데 이를 사측이 상표권 침해 혐의로 고소하며 스타벅스는 '친이스라엘' 기업으로 분류됐다. 이에 아랍권을 중심으로 스타벅스를 향한 대규모 불매운동이 벌어졌다.

허윤진 외에도 엔하이픈 제이크, 전소미, 에스파, 블랙핑크 등의 K-팝 스타들이 스타벅스 커피를 마셨다는 이유로 악플의 대상이 됐다. 스타벅스 컵으로 음료를 마셨다가 논란이 된 전소미는 해당 영상을 삭제했고, 엔하이픈 제이크는 "내가 실수했다"고 사과했다.

세계에서 K-팝의 영향력이 커지며 해외 팬덤 또한 점점 거대해지고 있다. 국내 팬들과 다른 정서를 갖고 있는 해외 팬들은 아이돌 스타들의 사소한 모습까지 논란으로 키우는 상황. 이에 기획사는 물론 국내 팬들까지 해외팬들의 과한 간섭에 속앓이를 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