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갈피

대학시절 후배들에게 폭력을 가하던 사람이 유퀴즈에 나온답니다. (야자시간 립싱크)

보소 |2021.02.25 23:08
조회 109,992 |추천 637
솔직히 유명한 사람이 아니어서 그 사람에게 얼마나 큰 타격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프로그램을 사랑하는 한 시청자로서, 보고 싶지 않은 사람의의 출연으로 인해 프로그램까지 미워하고 싶지 않아서 몇 자 적어봅니다.

저는 예체능관련 일을 하고 있고, 저랑 친한 누나도 그렇습니다. 가해자가 연극과를 나왔으니 이 정도는 공개해도 된다고 생각해 밝히고 시작하겠습니다.

누나는 그저 연기를 공부하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ㅊ대학교 연극학과를 들어갔습니다. ㅊ대는 당시 학교군기문화가 공론화되어 ‘군기를 잡지말자’라는 분위기가 생기기 시작한 때였습니다.
UCC 시절 야자시간 립싱크로 유명해진 영상의 주인공 ㅇㅎㄹ씨는 ㅊ대학교 학생이었고, 더 이상 군기를 잡지 말자는 학교분위기를 이해하지 못하는 선배 중 한명이었습니다. 그 선배들은 "학교 들어와서 좋은 건 아는데 웃으면서 다니지 말아라" 라는 식의 언행들을 평소에 보이곤 했습니다.

ㅊ대학교는 학기 초 엠티를 갈 때 일주일 전 엠티 조를 뽑고 엠티에 가기 전 일주일 내내 수업과 연습을 모두 마친 후 모여 술을 마시는 문화 같은 게 있었는데, 문제는 강제적으로 일주일 내내 잠도 재우지 않으면서 술을 먹인다는 점이었습니다.

엠티 조를 뽑자마자 ㅇㅎㄹ씨는 누나를 포함한 여성조원들만을 데리고 슈퍼로 데리고 갔고, 앞으로 일주일동안 마실, 많은 양의 술을 구매한 후 남녀평등이라는 말을 앞세우면서 들고 따라오라고 했습니다. 누나와 다른여자후배은 20분정도의 시간을 낑낑대며 양손가득 술을 들고 따라갔고 본인은 주머니에 손꽂고 걸어가고요.

연극 제작연습은 교수님과 함께 이루어지기 때문에 마치는 시간은 늘 교수님의 재량이었습니다. 하루는 끝나자마자 모이라고 한 곳으로 갔을 때, 늦게 왔다는 이유로 물 잔에 술을 가득 따라주며 먹으라고 했고, 누나가 이를 거부하자 분위기를 험악하게 몰아갔습니다.

술자리가 시작되면 다음날 아침수업 전까지 끝나지 않았으며, 억지로 술을 계속 마셔야했고 장소는 술집, 자취방 등 다양했습니다. 누나는 비흡연자였으나 ㅇㅎㄹ은 계속 자취방 안에서 담배를 피웠고, 누나가 냄새 때문에 힘들어하자 ‘내가 내 집에서 담배도 못 피냐 __’ 하며 말했습니다. 누나는 양해를 구하고 창문 앞에 앉아 숨을 고르곤 했습니다. 매일 잠도 못자고 억지로 술을 먹였던 탓에 몸 상태가 점점 나빠졌는데도 누나는 집에는 갈 수 없었고, 결국 과호흡 증세까지 나타난 후에야 다른 여자선배들의 도움으로 집을 갈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일이 학교에 입학한지 채 한 달도 안 되어 일어난 일들이었고, 누나는 연기가 배우고 싶어 열심히 노력해 들어간 학교였는데도, 선배들의 강제적인 술 문화가 힘들어 자퇴까지 고민했습니다.

학생도 아니고 술자리하나 못 빠지냐며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술을 못 마시겠다고 거절하면 모두가 이상하게 보고 분위기를 험악하게 잡아가는데, 누가 그 상황에서 당당히 거절할 수 있었을까요. 개인적으로 성적관리만 해도 되는 과가 아니라, 매일같이 서로의 얼굴을 보며 부대끼면서 연습해 연극을 올리는 과인데요.

그러다가 이번에 유퀴즈 예고편에 ㅇㅎㄹ씨가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인스타에서는 이미 이슈화가 많이 되었고, 댓글에는 제작진들 섭외력 대단하다. 보고싶다 등의 말들이 많던데, 그 당시 누나가 얼마나 힘들어 했는지 전화기 너머로 듣고 속상해했던 저한테는 그저 걱정이 됩니다. 보이지 않아도 잊고 살아가기가 힘든 게 폭력의 기억인데 이렇게 대중매체를 통해 보여진다고 하니..

판 말고는 생각나는 곳이 없어 여기에 글 씁니다. 이글이 작은 힘이라도 생겨 ㅇㅎㄹ씨가 나오는 방송이 편집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수637
반대수22
베플에바|2021.02.25 23:16
이게 이제야 터지네 ㅋㅋ 얘 내가 듣기론 후배때렸다던데 안유명한걸 감사히여겨야댈거가틈 유명했으면 진작망함
베플통삼|2021.02.25 23:29
월급주는 상사도아니면서 학교먼저들어온게 무슨큰벼슬이라고 애들에게 갑질을함? 애들이 학교에서 교수에게 배우러가지 선배에게 배우러가나. 그런애들이 방송나와서 착한척 가식떠는거보면 그냥 방영자체가 2차가해되는거임.
베플수수|2021.02.26 00:10
방송 관계자는 제발 이 글이든 다른 피해자의 글이든 확인하고 저 사람이 방송에 나오는 모습 없게 해주세요.. 진짜 학폭 피해자들과 좋은 방송을 만들어가기 위해서라도
베플ㅇㅇ|2021.02.26 15:34
유퀴즈 욕을 왜함? 아무리 사전조사 한다 해도 일반인 과거까지 어캐 캐냄 ㅋㅋㅋ 그런 사람 섭외하고싶어서 유퀴즈가 섭외했겠냐? 학폭논란 난 놈들이 문제지 유퀴즈 탓을 하고 있네ㅋㅋㅋㅋ
베플ㅇㅇ|2021.02.26 12:11
유키즈 제2의 나혼산이냐 ㅋㅋㅋㅋㅋㅋ 배구 쌍둥이 자매 김동희 김민재에 립싱크 트리오 아주 병크 수집가 전문이네 ㅋㅋㅋㅋㅋㅋ

인기많은 썰

더보기

공감많은 뉴스 시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