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김문수 경사노위위원장에 위촉장 수여

입력
기사원문
김문관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경기도지사를 지낸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김 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현장에는 김대기 비서실장, 최상목 경제수석, 안상훈 사회수석 등이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김 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전달한 뒤 함께 기념사진 촬영을 했다.

경사노위 위원장은 장관급으로 임기는 2년이다. 경사노위는 정부가 노동자 사용자 단체와 함께 고용노동 정책을 협의하고 대통령에게 정책 자문을 하기 위한 대통령 직속 사회적 대화 기구다.

김 신임 위원장은 노동운동가 출신으로 1996년 신한국당으로 국회에 입성, 환경노동위원회에서도 다년간 활동했다. 2006~2014년 경기도지사를 역임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정국에서는 보수단체의 태극기 집회를 옹호하는 행보를 보이기도 했다.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