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뿔싸' 호날두 등록 불가…외국인 보유 한도 초과

입력
기사원문
김건일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지난해 마지막 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영입한 사우리아라비아 알 나스르는 7일 알 타이와 사우디아라비아 리그 경기를 데뷔전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호날두는 이 경기에 뛸 수 없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이었던 지난해 4월 에버턴과 경기가 끝나고 핸드폰을 들고 있던 소년 팬의 손을 내리쳤다가 지난해 11월 2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다. 국제축구연맹(FIFA) 규정에 따라 징계는 새 소속팀인 사우디아라비아에서도 이어진다.

이에 따라 15일 알 샤바브와 경기까지 징계가 적용된 뒤, 오는 23일 알이티파크와 경기에야 출전할 수 있다.

그런데 2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보내더라도 데뷔전을 치르기 위해 해결해야 할 또 다른 과제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6일(한국시간) 알 나스르 관계자는 AFP에 "알 나스르는 스쿼드에 외국인 선수 공석이 없어 아직 호날두를 등록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현재 알 나스르 외국인 선수는 아스날에서 선수 생활을 했던 골키퍼 다비드 오스피냐를 비롯해 브라질 출신 루이스 구스타보와 안데르송 탈리스카, 카메룬 스트라이커 빈센트 아부바카르 등 8명인데 이는 외국인 선수 보유 한도 최대치다.

관계자는 "호날두를 등록하기 위해 알 나스르는 기존 외국인 선수 1명을 팔거나 상호합의로 계약을 해지하고 떠나보내야 한다"고 했다.

게다가 CBS 스포츠 등 외신들에 따르면 알 나스르는 이적 시장에서 호날두에 버금가는 또 다른 스타 선수 영입을 계획하고 있다. 세르히오 라모스(파리생제르맹),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 등이 거론됐다. 두 선수 역시 외국인으로 팀에 합류한다면 다른 외국인 선수가 또 팀을 떠나야 한다.

한편 외국인 선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호날두의 사우디아라비아 데뷔전은 비공식적으로 치러지는 파리생제르맹과 친선경기가 될 전망이다. 알 나스르와 파리생제르맹의 경기는 오는 19일로 예정되어 있다.

기자 프로필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기사 섹션 분류 안내

스포츠 기사 섹션(종목) 정보는 언론사 분류와 기술 기반의 자동 분류 시스템을 따르고 있습니다. 오분류에 대한 건은 네이버스포츠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오분류 제보하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