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 두시나?”… 주차장 4칸 중앙에 떡하니 주차한 흰색 GV80

입력
기사원문
김자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주차장 4칸을 차지한 채 주차한 차량./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주차장 여러 칸을 차지하거나 통로 주차로 통행을 방해하는 이른바 ‘민폐 주차’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번엔 주차장 4칸을 차지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사진이 공개돼 비판이 일고 있다.

지난 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역대급 주차장 빌런을 봤네요’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여유 공간이 많긴 하지만 역대급 빌런을 봐 버렸다”며 “6면의 주차 공간 중 4면을 한 번에 (차지했다)”고 말했다.

해당 차량의 사진도 공개됐다. 사진에는 흰색 제네시스 GV80 차량이 바닥에 설치된 카 스토퍼를 피해 주차장 4칸을 모두 차지한 모습이 담겼다. 이는 작성자가 이날 출근길에 찍은 사진이다.

네티즌들은 “바둑 두시나? 화전에 흰돌 올렸다” “저건 일부러 그런 듯” “센터본능” “2칸 쓰는 건 봤어도 4칸 통으로 쓰는 건 처음본다” “술 먹고 주차한 것 같다” 등 비판이 이어졌다.

이후 작성자는 퇴근길에 ‘4칸 주차’ 차량을 다시 확인해 사진을 올렸다. 이 차량은 주차 위치를 옮겼으나 ‘민폐 주차’는 여전한 모습이었다. 작성자는 “4칸 차지하던 자리에서 후진해서 2칸 먹었다”고 설명했다.

4칸을 차지했던 차량이 이동주차를 한 모습. 이번엔 2칸을 차지하고 있다./보배드림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